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주)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과 (주)스마일스토리,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 가져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3/29 [17:55]

(주)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과 (주)스마일스토리,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MOU 가져

박준 기자 | 입력 : 2019/03/29 [17:55]

- 양사의 지속성장, 정보교류, 공동연구 등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목적

 

- 웹툰/ 웹소설 플랫폼 구축 / 암호화폐 발행 밋업 등 진행

 

-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 및 컨설팅 등을 도모하는 것이 목적

 

▲ (주)스마일스토리(대표 연삼흠) 본사사무실에서 (주)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대표 김용순)와 MOU 협약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 박준 기자

 

29일 (주)스마일스토리(대표 연삼흠)와 (주)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김용순 대표)는 업무협력 및 공동프로젝트 수행을 위하여 강서구에 위치한 (주)스마일스토리 본사에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주)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의 김용순 대표와 이사 및 실장까지 4명이 참석하고 (주)스마일스토리 연삼흠 대표(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협회장), 이유정 상무이사 외 (주)스마일스토리 직원 포함4명이 참여하여 진행되었다.

 

양해각서의 주요내용은 양해각서 체결을 통하여 조합의 지속성장, 정보교류, 공동연구 등의 상호 협력 및 교류를 목적으로 한다고 전하며 협력분야로 공동 학술 연구 및 정보 교류, 공동 홍보 및 협력 마케팅(세부내용 적용) 등이 있다고 밝혔다.

 

한편 (주)스마일스토리(연삼흠 대표)는 소프트개발업을 서비스중인 중소기업으로 지난 15일부로 블록체인 문서 공증을 한국특허 정보원에 등록하였으며 현재 지역(암호)화폐 개발, 보안환경제공 등 핀테크 선도기업으로 블록체인 기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을 하고 고객에게 쉬우면서도 빠르고 정확하게 블록체인산업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주)스마일스토리에서는 웹툰/웹소설 플랫폼 아라비안나이트의 운영과 블록체인 런칭에 착수하며 블록체인의 지식적 교류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아라비안나이트 인 진진(김용순 대표)은 최근 웹툰과 웹소설을 블록체인산업에 도입하기위하여 일어선 기업이며 최근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에서 문화 웹툰부문을 수상하는 등 점점 더 활동을 활발히 하는 기업으로 앞으로의 전망이 되는 기대주로 보인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블록체인 기술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