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IT > IT, 블록체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지오산업, 제 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환경/에너지 부문 시상
 
박준 기자 기사입력  2019/03/29 [14:43]
광고
배너
▲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 환경/에너지부문 수상자들     ©박준 기자

 

지난해 3월 28일 제1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가 주최 및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있고 정확히 1년 후인 3월 28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일간투데이가 주최 및 주관으로 제2회 대한민국블록체인산업대상이 28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보타닉파크 웨딩&컨벤션 오키드홀에서 개최됐다.

 

1부에서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의 연삼흠 협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 "협회 창설이후 1년여의 시간이 지나면서  블록체인산업은 크게 성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해외도 자주 나가며 한국의 블록체인산업을 알리고 그 곳의 블록체인산업을 보고 배우며 느낀 점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은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는 것이 제일 크게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참석 하신 여러분과 저희 협회가 합심하여 산업 발전에 작은 힘이 나마 보태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고 하였고 "또한 오늘 제 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진행되는 이곳에 계시는 분들과 저희 협회·학회의 축제이자 아까 말씀드린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이 가야할 길에 한 줌의 거름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이어  시상식 심사위원소개, 심사기준을 발표하였고 이어 수상자 발표 및 시상과 1부 마지막순서로 단체 사진촬영이 있는데 심사위원은 연삼흠 위원장, 김진혁 위원, 이유정 위원, 정은주 위원, 김현수 위원, 국도형 위원 등의 내부위원과 박명서 위원장, 조병호 위원, 황족택 위원, 정환희 위원, 정종기 위원, 조남철 위원 등의 외부위원 등 총 12명으로 이뤄졌다.

 

▲ 환경/에너지부문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협회장과 (주)지오산업 조경호 부회장     © 박준 기자

 

또한 시상부문은 산업 부문- 암호화폐, 거래소, 핀테크, 간편결제, 금융 등 ▲문화 부문 ▲교육/학술 부문 ▲언론/출판 부문 ▲특허/법률/회계/세무 부문 ▲환경/에너지 부문 ▲공로상 부문 ▲해외 부문 등으로 구성됐다.

 

잠시의 쉬는 시간을 갖고 이어 2부에서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와 학회에 회장을 맡고 있는 연삼흠 회장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학회가 어떤곳인지를 설명이 있었고 이날 수상한 기업들중 아티스타와 브이멤버스에 대한 자사 기술소개로 진행됐다.

 

▲ 제 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에서 환경/에너지부문을 수상한 (주)지오산업의 상장 엠블럼     ©출처 = (주)지오산업

환경/에너지 부문에는 ㈜지오산업(조경호 부회장)이 수상자 명단에 올랐다.

 

(주) 지오산업은 현재  베트남 하노이에서 지오 모터스로 생산공장을 설립하고 전기 오토바이를 최대 연 30만대 생산 계획을 갖고 있으며 현재 베트남 정부와 베트남 공무원 및 병사 그리고 경찰에게 우선 구매 요청을 받았다.

 

또한 국내에서는 환경부에 제작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 통보를 받았고 국토교통부에서 제장자등 등록증과 특허청에서 특허를 받은바 있다.

 

또한 지난해 V Members와 MOU를 체결하여 베트남에서 생산돼는 전기 오토바이를 판매할때 VM pay를 이용하여 조금 더 배트남인들의 실생활에 가깝게 다다갈 준비를 하였고 GPS시스템을 이용 오토바이 구매자에 한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중인 것으로 보인다.

국회출입 기자
 
배너
배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밴드
기사입력: 2019/03/29 [14:43]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광고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