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IT > IT, 블록체인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더치카페,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문화 커피부문 수상
 
박준 기자 기사입력  2019/03/29 [11:57]
배너
배너
▲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문화부문 수상자들     © 박준 기자


지난해 3월 28일 제1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가 주최 및 주관한 제1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있고 정확히 1년 후인 3월 28일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일간투데이가 주최 및 주관으로 제2회 대한민국블록체인산업대상이 28일 오후 서울 강서구 보타닉파크 웨딩&컨벤션 오키드홀에서 개최됐다.

 

1부에서는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의 연삼흠 협회장의 인사말이 있었는데 "협회 창설이후 1년여의 시간이 지나면서  블록체인산업은 크게 성장을 하고 있지만 제가 해외도 자주 나가며 한국의 블록체인산업을 알리고 그 곳의 블록체인산업을 보고 배우며 느낀 점이 많습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은 아직 가야할 길이 멀다는 것이 제일 크게 마음에 와 닿는 것 같습니다. 참석 하신 여러분과 저희 협회가 합심하여 산업 발전에 작은 힘이 나마 보태어 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고 하였고 "또한 오늘 제 2회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시상식이 진행되는 이곳에 계시는 분들과 저희 협회·학회의 축제이자 아까 말씀드린 대한민국 블록체인산업이 가야할 길에 한 줌의 거름이 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고 전했다.

▲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연삼흠 협회장과 (주)더치카페 황정욱 대표가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박준 기자

 

이어  시상식 심사위원소개, 심사기준을 발표하였고 이어 수상자 발표 및 시상과 1부 마지막순서로 단체 사진촬영이 있는데 심사위원은 연삼흠 위원장, 김진혁 위원, 이유정 위원, 정은주 위원, 김현수 위원, 국도형 위원 등의 내부위원과 박명서 위원장, 조병호 위원, 황족택 위원, 정환희 위원, 정종기 위원, 조남철 위원 등의 외부위원 등 총 12명으로 이뤄졌다.

 

또한 시상부문은 산업 부문- 암호화폐, 거래소, 핀테크, 간편결제, 금융 등 ▲문화 부문 ▲교육/학술 부문 ▲언론/출판 부문 ▲특허/법률/회계/세무 부문 ▲환경/에너지 부문 ▲공로상 부문 ▲해외 부문 등으로 구성됐다.

▲ 대한민국 블록체인 산업대상 문화 커피부문을 수상한 (주)더치카페의 상장 엠블럼     © 출처 = (주)더치카페

 

문화 커피부문에  ㈜더치카페(대표 황정욱)가 수상자 명단에 올랐는데 지난해 K-OTC 상장기업 더치카페가 베트남 현지 기업 ‘V-MEMBERS’와 마스터프랜차이즈 MOU를 체결한 바있다.

 

더치카페 카와는 지난해 마스터 프랜차이즈 MOU를 통해 지난 02월 부터 베트남 다낭에 직영플래그십 타입 1호점을 오픈하며 본격적인 베트남 진출을 시도하며 V Members의 VM pay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방침이다.

 

업체 측은 외국브랜드가 국내 베트남시장을 이길 수 없었던 이유를 철저한 사전 시장조사를 통해 검토했으며, 사회주의 정치이념으로 인해 집단 소속감을 중시하는 베트남인의 성향을 존중하여 개방적인 공간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국회출입 기자
 
배너
배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3/29 [11:57]  최종편집: ⓒ 코리안투데이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배너
배너
배너
주간베스트 TOP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