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로고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보건교사 1급 자격' 연수 열어

김선아 기자 | 기사입력 2017/07/24 [19:53]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보건교사 1급 자격' 연수 열어

김선아 기자 | 입력 : 2017/07/24 [19:53]

 

▲ [코리안투데이]  '보건교사 1급 자격' 연수 과정을 수강중인 보건교사들이 '보건의료법규의 이해' 강의를 듣고 있다.      © 김선아 기자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교육연수원
(원장 신혁석)에서는 724일부터 811일까지 전국의 보건교사 150명을 대상으로 보건교사 1급 자격연수를 시행한다.

 

본 연수의 대상은 보건교사 2급 자격증을 가지고 3년 이상의 보건교사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정규 보건교사로 자격연수를 이수하고 나면 보건교사 1급으로 승급 된다.


교육연수원은 이번 연수를 위해 해당 분야의 전문성과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과 현직 보건교사들을 강사진으로 초빙하여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연수과정을 운영한다.

 

연수에 참여하는 보건교사들은 재난 및 화재관리, 생활 속 교통안전 등 안전영역, 청소년 심리 및 정신건강, 보건의료법의 이해, 보건교과영역, 감염병 예방 및 관리, 청소년의 비만관리, 청소년의 성과 건강, 보건실 약품사용 및 관리 등 다양한 주제로 재교육을 받고 1급 보건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소양을 쌓게 된다. 이를 계기로 보건교사로서 투철할 사명감과 전문성을 토대로 대한민국의 미래인 아동 청소년들이 더욱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보건교육과 학생의 건강관리를 위해 기여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연수를 이수한 보건교사는 초중등교육법 제 212항에 의거하여 1급 보건교사로 승급이 되고 더 나아가 3년 이상 1급 보건교사 경력을 쌓아 일정한 재교육을 통해 교감 자격대상자가 될 수 있다.

 

▲ [코리안투데이]  보건교사 1급 자격연수 강의 주제 및 담당 강사 (자료출처 = 교육연수원)     © 김선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