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엔진지갑 “내 안에 거래소 있다”

엔진지갑에서 3개 탈중앙화 거래소 지원한다.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9/01/30 [13:30]

엔진지갑 “내 안에 거래소 있다”

엔진지갑에서 3개 탈중앙화 거래소 지원한다.

박준 기자 | 입력 : 2019/01/30 [13:30]

- 엔진지갑, 암호화폐 지갑 유일의 3개 탈중앙화 거래소 지원


- 엔진지갑, 뱅코르 · 카이버 네트워크 · 체인질리 등 3개 탈중앙화 거래소 내장


- 엔진지갑에서 블록체인 자산의 소유·전송·수신·가치 회수 넘어, 거래까지 가능


- 지갑 내 최적 거래가 확인 기능으로 투자 수익 확보

 

▲  엔진 지갑에 탑재된 탈중앙화 거래소 카이버 네트워크, 뱅코르 그리고 체인질리     © 출처 = 엔진 코인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즈앤컨설팅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여러 곳의 탈중앙화 거래소 기능을 동시에 탑재한 암호화폐 지갑이 등장했다. 암호화폐 지갑의 ‘끝판왕’으로 불리는 엔진지갑(Enjin Smart Wallet) 안에서 암호화폐를 매매하고 교환, 보관할 수 있는 올인원 암호화폐 지갑이 탄생했다.

 

블록체인 게임 개발 플랫폼이자 암호화폐인 엔진코인(ENJ, enjincoin.io)을 제공하는 글로벌 온라인 게임 플랫폼 기업인 엔진(Enjin Pte. Ltd. Enjin.com, CEO 막심 블라고프)은 엔진사의 암호화폐 지갑인 ‘엔진 스마트 월렛(Enjin Smart Wallet)’에 세계 최초로 탈중앙화 거래소 3곳 기능을 동시에 탑재해 암호화폐 지갑에서 암호화폐를 곧바로 교환 거래할 수 있게 했다고 30일 밝혔다.

 

엔진지갑에 들어간 탈중앙화 거래소는 체인질리(Changelly), 뱅코르(Bancor) 그리고 카이버 네트워크(Kyber Network)이다. 엔진지갑 내 탈중앙화 거래소 체인질리와 뱅코르에서는 10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카이버 네트워크에서는 50개의 암호화폐를 트레이드 페어 할 수 있다.

 

트레이드 페어는 각기 다른 암호화폐들을 서로 맞 교환하는 거래이다. 또한 엔진지갑에서 사용자들은 거래소 마다 다른 시세와 속도 내용을 확인 및 비교하여 최적의 거래를 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제공한다.

 

무엇보다, 이번 엔진지갑의 탈중앙화 거래소 내장 기능 제공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 자산에 대한 거래 가치를 확보하는 과정이 훨씬 간편해졌다는 평가다. 기존에는 지갑 안에 보유하고 있는 코인을 다른 코인으로 거래하기 위해서 여러 거래소의 플랫폼을 거쳐 시세 확인한 후, 좋은 시세를 가지고 있는 거래소의 지갑 주소로 코인을 이동 시켜 거래를 진행했다.

 

반면에 이번 엔진 스마트 월렛에 들어간 탈중앙화 거래소 기능으로 암호화폐 지갑에서 간편하게 코인을 거래, 구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적의 시세 확인이 가능해졌다.

 

▲ 엔진지갑내 탈중앙화 거래소 3곳     © 출처 = 엔진 코인 홍보대행사 엑세스 커뮤니케이션즈앤컨설팅

 

엔진의 CEO 막심 블라고프(Maxim Blagov)는 "카이버 네트워크, 체인질리, 뱅코르와 협력해 엔진 지갑에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아이템 거래를 구현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우리는 암호화폐가 현실 세계에 가져다 줄 공동의 비전을 공유하며, 각자가 서로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같이 손에 잡히는 실사용 사례에 필요한 솔루션을 만들어 내는 액티브 빌더(active builder)들과의 협업만큼 의미 있는 일은 없다"며, "지속적인 협력으로 시장에 생명을 불어넣어 지속가능하고 안정적인 암호화폐 시장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엔진사는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크립토 토큰 표준을 통해 블록체인 게임 캐릭터와 아이템이 여러 게임 세계를 오가며 사용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의 다중 게임 세계(멀티버스, multiverse)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엔진코인플랫폼과 ERC-1155토큰표준안을 채택한 서비스와 게임은 30개로 늘어난 상황이며 비니스튜디오 (Beany Studio), 브렉스랩 (VREX Lab), 에이지 오브 러스트(Age of Rust), 워 오브 크립토(War of Crypto), 9라이브즈 아레나(9Lives Arena), 크립토파이트(Crypto Fights), 캣츠 인 메크(Cats in Mechs), 포레스트 나이트(Forest Knight), 본 투 더 스카이(Born to the Sky), 헬리헌터(Helihunter), 비트코인 호들러(Bitcoin Hodler), 스코어11(Score 11), 헥스월드(HEX World), 리바운스(Rebounce), 디스럽션(Disruption) 등이 엔진 플랫폼을 채택했다.

 

한편, 엔진사는 엔진코인 플랫폼과 ERC-1155 토큰 표준안 기반의 블록체인 캐릭터와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검색서비스인 ‘엔진엑스(EnjinX)’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서비스할 예정이다. 이미 지난 28일 블록체인 검색 서비스 중 가장 빠른 검색 성능을 가진 블록체인 검색기인 ‘엔진X’을 출시한 바 있다. 엔진엑스는 블록체인 데이터 내용을 한국어로 확인할 수 있어 한국 사용자에게 특히 편리하고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크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15개 이상의 언어와 여러 국가 통화표시 기능도 제공해 전 세계 사용자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엔진팀은 엔진엑스를 블록체인계의 구글로 만들기 위해 ERC-721, ERC-1155,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등 상위 블록체인 플랫폼에 있는 모든 블록체인 자산 데이터가 검색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자산을 쉽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해, 빠른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암호화폐 시장 거래에 있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