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사회공헌 활성화 위해 민·관이 머리를 맞대다

제2차 사회서비스 정책 포럼, 사회서비스 활성화 방안 논의

박준 | 기사입력 2023/07/09 [14:00]

사회공헌 활성화 위해 민·관이 머리를 맞대다

제2차 사회서비스 정책 포럼, 사회서비스 활성화 방안 논의

박준 | 입력 : 2023/07/09 [14:00]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중앙사회서비스원(원장 조상미)77일 금요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사회서비스 - 사회공헌 활성화 방안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2차 사회서비스 정책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었다.

 

포럼은 사회서비스를 고도화하고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정책 공론의 장으로,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번 포럼에서는 사회공헌을 통한 사회서비스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되었다.

 

1부에서는 강남대학교 한동우 교수가 주제로 사회공헌 현황과 사회공헌 활성화를 위한 민, 관의 역할을 다루었다. 그는 기업의 사회공헌을 활성화하기 위한 정부의 역할로 기업-정부-민간의 사회공헌 정보 소통 플랫폼 구축, 기업사회공헌 인증과 인센티브 부여, 규제 개선 등을 제안했다.

 

토론에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대한상공회의소 등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정부와 민간의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2부에서는 기업에게 듣는 사회서비스라는 주제로 국내·외 기업 사회공헌 사례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국내외 기업의 사회공헌 사례와 협력을 통한 사회가치 창출 사례 등이 소개되었다.

 

포럼에 참석한 보건복지부 김혜진 사회서비스정책관은 오늘 논의된 우수사례와 정책제언을 바탕으로 사회서비스 분야에서 기업의 사회공헌 활성화 방안을 적극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중앙사회서비스원 조상미 원장은 다양한 영역의 주체들을 연결하여 민관협업으로 국민이 체감하는 서비스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