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대한민국을 감동케 하라~ 지난22일 선거연수원 5층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가 개최되었다.

연삼흠 | 기사입력 2014/12/23 [21:35]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 성황리 개최

대한민국을 감동케 하라~ 지난22일 선거연수원 5층 대강당에서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가 개최되었다.

연삼흠 | 입력 : 2014/12/23 [21:35]


'대한민국을 감동케 하라~' 명제로 시작이 된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수료생들이 지난 2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산하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를 선거연수원 5층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 [코리안투데이]  사단법인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창립총회     © 연삼흠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김홍신 원장)는 민주주의와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정치.사회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하여 개설된 과정으로 주요 과목은 선거.정치 등 필수과목과 경제.안보.교육.문화.인권 등 교양분야, 토론.현장체험.사회봉사활동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기수별 40명 모집으로 현재 4기까지 약 143명이 배출된 주위의 부러움과 선망의 대상이 아카데미 과정이다.
 

▲ [코리안투데이]  이사회의 만장일치로 추대된 김홍신 원장 축사     ©연삼흠


그 과정 수료생들이 몇 개월간의 설립추진위원회를 두어 바쁜 일정 속에서 나온 결과물이라는 데 의미가 있고, 무엇보다 대한민국 선거문화, 혁신을 통해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로 시작하는 설립 취지문과 대한민국의 정치적 현실을 걱정하는 소시민, 청년, 지식인, 종교인, 예술인, 직장인르 망라하여 사회 각 분야의 많은 분들께 관심과 지지를 바라는 마음에서 작성된 정관은 기존 사단법인 정관들과는 확연한 차이를 두고 있었다.
 

▲ [코리안투데이]  (사)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상임이사 김기목 대표(민정아 3기)     © 연삼흠


또한 교육과정 내내 대구에서 부터 단 한번의 결석도 없이 참석하는 성실함과 열정을 인정받아 초대 상임이사로 김기목 대표(민정아 3기)가 취임을 하였다.
 

▲ [코리안투데이]  (사)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이사 최창운 회장(민정아3기)     ©연삼흠


그리고 설립추진위원장 최창운 회장(민정아3기), 민정아 3기 수석부회장 김기영 변호사, 표대성대표(1기), 박대식 대표(2기), 김재식 대표(4기), 윤정식 대표(4기)가 이사직에 선출되었다.
 

▲ [코리안투데이]  (사)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이사 김기영 변호사(민정아3기)     © 연삼흠


감사로는 도희섭 교수(민정아 3기), 김동연 대표(민정아 4기)가 선출되었다.
도희섭 감사는 평소 민정아 3기 시절부터 냉철한 지성과 정확한 판단력의 소유자로 알려져 이번 사단법인 운영에 있어서 또한번 그 지성을 보여주리라고 회원들은 기대하고 있다.
 

▲ [코리안투데이]  (사)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감사 도희섭 교수(민정아3기)     © 연삼흠


 
이날 총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경과보고를 한 후 회의안건으로 법인 정관 제정, 임원 선출, 사업계획에 관한 것과 이사회 위임에 관한 설명이 있었으며 초대 이사장으로 김홍신 원장이 이사회의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김홍신 '(사)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이사장은 "다시 한 번 대한민국을 감동케 하는 역사적인 날이 될 것이라고 인사말을 시작으로 국가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유구한 5천년의 역사를 일궈원 대한민국은 우리들이 살아갈 자랑스러운 터전이다.
그 대한민국 속에서 (사)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의 창립총회는 작은 움직으로 기억될지 모르나, 그 움직은 대한민국의 역사와 같이 가기를 조심히 기원해 본다.


블록체인연구소 소장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장
한국블록체인산업학회 회장

  • 도배방지 이미지

민주시민정치아카데미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