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김성태 "기무사 문건,·유출경위 철저히 규명하겠다."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18/07/27 [10:34]

김성태 "기무사 문건,·유출경위 철저히 규명하겠다."

김진혁기자 | 입력 : 2018/07/27 [10:34]
▲ 27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에서 진행된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서 김성태 원내대표가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코리안투데이=김진혁기자]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7일 국군기무사령부(기무사)가 작성한 계엄검토 문건과 관련해 "어떻게 이런 문서가 유출됐고 무엇을 의도하려고 했는지도 철저히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文 대통령이 문제의 본질이 왜 이런 문서를 만들었고 어디가지 실행하려고 했는지 규명하는 것이라고 했는데 동의한다"며 "누가 진실을 얘기하고 거짓을 얘기는하는지 국민들이 헷갈려하는 부분을 명확히 밝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군 조직이 이런 콩가루 같은 형태로 국민을 불안하게 해선 안된다"며 "한국당은 여야가 합의한 청문회를 통해 기무사 문건 작성 경위와 책임자를 발본색원해 엄중히 문책하겠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북한산 석탄이 국내에 밀반입된 의혹에 대해서도 국정조사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는 "문제의 선박은 지난해 10월부터 묵호 인천 부산항 등에 수시로 드나들며 정박한 입항기록이 남겨져있다"며 "상습적으로 대북제재 결의안을 위반한 사항이 정부 방조속에 묵인됐다면 이건 대단히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는 북한산 석탄을 실은 선박의 입항 논란과 관련해 "文 대통령 탈원전 정책의 일환인 화력발전소 전기 생산의 원재료로 북한 석탄이 원활히 공급되기 위한 실상은 아녔는가 생각된다"며 의혹을 제기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성남시장 시절 조폭연루설에 대해서도 검찰과 경찰의 적극적인 수사를 촉구하면서,  "이재명 특검, 국정조사라도 해야할 지경이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엄포를 놨다.

  • 도배방지 이미지

#김성태#기무사#기무사문건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