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홍익표, 인사청문결과보고서 채택할 예정인데, 무난히 잘 채택할 것 예상

박준 기자 | 기사입력 2018/07/24 [12:41]

홍익표, 인사청문결과보고서 채택할 예정인데, 무난히 잘 채택할 것 예상

박준 기자 | 입력 : 2018/07/24 [12:41]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24일 홍익표 의원은 오늘 10시에 행정안전위원회 회의가 열리면 인사청문결과보고서를 채택할 예정인데, 무난하게 잘 채택할 것으로 예상되고, 야당의 협조를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민주당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홍익표 의원은 "노회찬 의원님의 명복을 빌며 고인께서 남기신 진보정치의 가치와 비전은 대한민국에 새로운 희망을 여는 길이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고 전하며 어제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있었던 민갑룡 경찰청장 후보에 대한 인사청문회에 대하여 "후보자의 경력이나 도덕성, 수사권 조정 및 인사문제, 성범죄 또는 몰카 등 여성 관련 범죄 등에 대한 여러 가지 검증이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있었다."고 밝혔다.

 

▲ 오늘 오전 민주당 원내대표회의실에서 열린 회의에서 홍익표 의원이 발언 중이다.     © 코리안투데이 박준 기자

 

이어 홍 의원은 "이번 민갑룡 후보자의 경우에는 통상 인사청문회에서 늘 따라다니는 위장전입, 부동산 투기, 군 병역비리 등등의 소위 후보자 도덕성과 관련된 문제는 거의 문제가 되지 않았다."고 전하며 "도덕적으로 거의 문제가 없었고, 지난 30여년 동안 경찰에서 충분하게 현장에서 경험을 쌓았고, 기획업무를 매진해 왔던 것을 감안한다면 향후 수사권 조정 및 경찰 인사개혁, 특히 어제 후보자가 모두발언에서 강조했던 것처럼 여성, 우리 사회의 소수자나 약자에 대한 인권수사에 대해서 강력한 의지를 표명한 만큼 청문회에서 매우 적격한 인물로 저희들은 판단했다."고 말했다.

국회출입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더불어민주당#홍익표#인사청문회#행정안전위원회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