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조배숙 "국회의원 사직서 처리 소임 다할 것"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18/05/14 [11:02]

조배숙 "국회의원 사직서 처리 소임 다할 것"

김진혁기자 | 입력 : 2018/05/14 [11:02]

 

▲ 민주평화당 조배숙 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열린 제10차 중앙선거대책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조배숙 민주평화당 대표는 14일 "(6·13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국회의원의 사직서를 국회가 처리하지 않는 것은 직무유기"라며 "평화당은 주어진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 참석해 "(사직서를 처리하지 않는 것은) 해당 지역구 주민의 참정권을 박탈하는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조 대표는 먼저 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등을 겨냥해 "사직서 수리를 위한 투표에 참여하지 않는 것은 국회의 채김을 방기하는 것"이라며 "민주주의를 하지 않겠다는 것과 같다"고 지적했다.


이어 조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향해서도 "드루킹 사건 역시 민주주의를 유린한 사건"이라며 "민주당이 특검을 받지 않는 것은 민주주의 유린의 공범임을 자임하는 것과 같다"고 비판했다.

 

조 대표는 아울러 "도둑이 제발을 저리는 것 처럼 대선 불복을 운운하지 말고, 여론조사에서조차 특검 찬성이 반대보다 두 배 이상 높다는 점을 직시하길 바란다"며 "사직서도 민주주의를 위한 것이고, 특검도 민주주의를 유리한 범죄의 진상을 밝히자는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조배숙 국회의원 사직서 처리 소임 다할 것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