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추미애 "MB, 증거 앞에 측근탓 가족탓"

MB같은 대통령 마지막이었으면 하는게 국민 마음"

김진혁기자 | 기사입력 2018/03/16 [14:03]

추미애 "MB, 증거 앞에 측근탓 가족탓"

MB같은 대통령 마지막이었으면 하는게 국민 마음"

김진혁기자 | 입력 : 2018/03/16 [14:03]

 

▲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가 1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 김진혁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정치보복이라고 주장하더니 결국 부인할 수 없는 증거 앞에 측근 탓, 가족 탓을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은 들어가기 전에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고 해놓고선 정작 들어가서는 성실하게 혐의를 부인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국민 대다수는 이 전 대통령이 의연하거나 책임지는 모습까지는 기대하지 않았지만 최소한 국민 앞에 부끄러워 할 줄은 알고 자신이 저지른 죄 앞에 고개를 숙일 줄 아는 사람이었기를 기대했다”며 “그러나 이 전 대통령 말 그대로 이런 대통령은 진짜 이제 마지막이었으면 좋겠다고 하는 것이 국민의 마음”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정치보복론을 펴고 있는 자유한국당을 향해서도 “전두환, 노태우, 이명박, 박근혜 모두 자유한국당 계열의 대통령이자 국가원수들이다. 현대사에서 총칼로 권력을 찬탈하고 헌정을 유린했고 국정농단으로 부정축재를 일삼은 사람들”이라며 “이런 전직들과 호가호위 호위호식하던 분들이 보수정당의 간판을 들고 정치하는 모습이 참으로 개탄스럽다”고 비판했다.

 

그는 검찰에 대해선 “역사와 국민의 법정에는 시효가 있을 수 없다”며 “검찰은 국정 최고 책임자라 해도 반드시 처벌한다는 각오로 사법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에 한치의 주저함이 없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