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바른미래당 "안희정, 사퇴로 끝날 일 아냐" 靑에 날 세워

이창민 기자 | 기사입력 2018/03/06 [10:46]

바른미래당 "안희정, 사퇴로 끝날 일 아냐" 靑에 날 세워

이창민 기자 | 입력 : 2018/03/06 [10:46]
▲ 바른미래당 의원총회 모습.     © 국회연합기자단

바른미래당은 6일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논란에 대해 "지사직을 내놨지만, 이 정도로 끝날 일은 아니다"라며 철저한 검찰 수사를 촉구했다.

 

지상욱 바른미래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안희정 전 지사는, 아니 안희정씨는 스스로 활동중단을 선언한 것에 그쳐선 안 된다"며 "스스로 검찰에 출두해 수사받기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지 의장은 이어 "안 전 지사는 '미투(Me Too) 운동'에 대한 대화를 하면서도 또 한 차례 피해자에게 못된 짓을 감행했고 그 와중에 어제 미투 강연을 했다고 하니 그 원초적인 부도덕함의 끝은 어딘지 알 수가 없다"며 비판의 날을 세웠다.

 

같은 당 신용현 의원도 "(안 전 지사의) 그 뻔뻔함이 경악할 수준"이라며 "지사직을 내놨지만 이 정도로 끝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국민들의 기대가 컸던 만큼 더욱더 철저히 수사해 그에 걸맞은 엄벌에 처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 의원은 또한 여성관 논란을 빚어왔던 탁현민 청와대 행정관을 거론했다. 

 

그는 "여성가족부 장관까지도 해임을 건의했던 탁 행정관을 곁에 계속 두고 있는 것은 청와대의 성폭력, 성희롱에 대한 인식이 어떤 정도인지 의심하게 한다"며 청와대를 직격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