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사과포항시과수연합회(회장 서상욱)는 2일 시청 대잠홀에서 과수농업 육성과 과수농가의 교류를 위한 ‘2024 포항시 과수 농업인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는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을 비롯해 시·도의회 위원 및 농업 관련 유관기관 단체장, 과수 농업인 등 600여 명이 참여해 지역 과수농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실현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과수농업 기술 등 정보 교류의 장을 펼쳤다.
과수농업 육성에 기여한 과수농업인 9명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 (사)한국사과포항시과수연합회 서상욱 회장을 비롯한 과수농업인들이 모은 성금을 포항시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기탁했다. 민승규 전 농촌진흥청장이 진행한 과수농업인 역량강화 교육이 큰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장상길 포항시 부시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과수 농업인의 화합으로 어려운 과수농가에 희망을 주고 지역 농촌이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최근 기상이변에 따른 자연재해로 과수농가에 어려움이 많은 만큼 더욱 적극적인 정책 연구·개발로 농가소득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포항시의 사과 재배면적은 경북도 내 7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는 기후변화 및 수입 과일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대체과수 농기계 지원, 고품질 안전 과실 생산을 위한 과수 농기계 지원 등 고품질 과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출처: 포항시 보도자료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코리안투데이 포항지부장
# 브레인도피아 연구소 소장 # AI 인공지능 활용 전문강사 # 위아평생교육원 전문교수 # 인공지능학회 이사 # 전자책 작가/ 강사 # 시인/ 동화작가 # 마인드케어 전문 강사 # 사회복지사 # 평생교육사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