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1층 로비에 위치한 ‘모빌리티 유니버스’ 전시관은 방문객들이 다양한 미래 교통수단을 상상하고 설계하여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아트 공간이다. 잡월드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와 청소년이 이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한국잡월드 3층 청소년체험관에서는 ‘미래 모빌리티 어드벤처’ 체험실에서 청소년들이 미래 도시의 주인공이 되어 도시 교통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설계하고 하드웨어를 제작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전문가의 업무를 체험할 수 있다.
개관식은 한국잡월드 1층 전시관에서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커팅식과 콘텐츠 브리핑 세션으로 진행되었다.
개관식에서 한국잡월드 이병균 이사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의 협업을 통해 청소년들이 미래 모빌리티 산업을 깊이 이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미래를 선도하는 기업들과 협력하여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코리안투데이 은평 지부장 위아평생교육원 전문교수 인공지능융합학회 이사 [40대공부법] 작가 청소년지도사/사회복지사 고용센터 진로상담/직업상담사 뷰티사업 CEO/코리안브랜드 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