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현지 문화 체험 ‘글로벌 연수’ 발대식 개최지역 중·고교생 35명 선발 … 싱가포르 현지 3박5일 일정
글로컬(Glocal) 지역인재 양성 목표로 해외 선진도시 탐방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지난 18일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생이 현지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발돋움하게 돕는 2024 글로벌 연수 발대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연수는 기존의 정형화된 학습 위주의 활동에서 벗어나 해외연수 경험 제공을 통해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개발과 진로 개척의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지난 4월 선발한 지역 내 중·고등학생 35명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싱가포르에 대한 사전 정보를 공유하는 등 성공적인 연수를 지원하기 위해 발대식을 진행했다.
2024 글로벌 연수 참가단은 싱가포르 현지에서 NUS 국립대학교, 라셀러 예술대학 등의 학교 탐방, 문화 체험 등 8월 19일부터 3박 5일의 일정으로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과 폭 넓은 세계관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연수구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연수구의 국제화 사업들을 발굴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WIA 인공지능융합학회 전문 이사
# 코리안투데이 인천동부지부장 # WIA 평생 교육원 전문 교수 # 코리안투데이 칼럼니스트 # 코리안투데이 시민기자 # 메타버스 강사
댓글
|
많이 본 기사
|